티스토리 뷰
목차
우리가 인생의 여정을 헤쳐 나갈 때, 특히 중년의 시기에 접어들면서 우리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한 과제가 되어갑니다. 나이가 들수록 더욱 두드러지는 심혈관 질환의 위협을 줄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식품 중에는 잣이 있습니다. 오늘은 다채로운 영양소를 채울 수 있는 잣에 대해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잣의 효능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푸드 잣은 필수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는 재료이며, 이는 중년남성과 여성의 식단에 관심 가져야 할 식품군입니다. 이 작은 씨앗은 심장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나이가 들수록 더욱 두드러지는 문제인 심혈관 질환의 위협을 줄이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잣은 비타민 E와 같은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여 산화 스트레스를 방지하고 세포를 손상에서 덮어 미성숙한 활력과 전반적인 건강을 촉진합니다. 또한 여성은 특히 나이가 들수록 골다공증과 뼈 골절의 위협이 증가하므로 뼈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고맙게도 잣은 자연스러운 결과를 제공해 줍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씨앗은 강하고 건강한 뼈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미네랄인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잣을 식단에 포함시킴으로써 사체 구조를 강화하고 골절 및 골다공증 관련 합병증의 책임을 줄이며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잣은 폐경기에 수반되는 호르몬으로 인한 체중 증가와 기분 변화를 포함하여 중년의 여성에게 긍정적인 지지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잣은 호르몬 조절과 신진대사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미네랄인 아연이 풍부합니다. 이것을 규칙적으로 섭취함으로써 호르몬 균형을 촉진하고, 갱년기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잣은 중년남성과 여성에게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다방면으로 제공하는 슈퍼푸드입니다. 심장 건강과 뼈 점도를 지원하는 것부터 호르몬 균형을 도와주는 부분까지 영양과 정성의 측면에서 이로운 식품입니다. 전반적인 건강, 활력,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으며, 아주 유익한 식단이 될 수 있는 재료입니다.
2. 보관 방법
잣을 적절하게 보관하는 것은 잣의 신선도를 유지하고 부패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지금부터 잣을 신선하게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잣은 차가운 온도에서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잣은 직사광선과 열로부터 멀리하고 시원하고 건조한 장소에 보관해야 합니다. 밀폐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이것은 공기와 습도에 노출되어 산패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산패되기 시작하면 잣의 맛이나 색상에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잣의 고유의 냄새를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실온보관입니다. 선선한 날씨에 잣을 빨리 소진할 생각이라면 일시적으로는 냉장 보관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식품에 물기가 없는지 확인하고 부엌이나 화장실 등 습기가 많은 공간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세 번째 냉동보관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잣을 대량으로 구입한다면 한 번씩 사용할 만큼 소분 및 밀봉하여 냉동실에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사용기간에 따라 신선한 잣의 상태로 유지하며 사용할 수 있고, 유통기한을 늘릴 수 있습니다. 잣을 오랫 동안 보관하기 좋은 온도는 0도에서 -20도입니다. 이때에 더 효과적으로 장기간 보관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공기를 제거한 상태에서 밀봉하고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된 잣은 충분히 오랜 시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3. 간단한 요리
더운 여름에 많이 찾게되는 음식 중에 한 가지는 시원한 콩국수입니다. 오늘은 콩 대신에 잣을 활용 하여 만드는 잣국수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편스토랑의 차예련 님 레시피를 참고하였습니다. 고소하고 담백하며 영양소를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간단 잣 국수의 필요한 재료는 간단합니다.
2인분 재료 : 잣100g, 두부 150g, 우유 400g, 물 200g, 미숫가루 1스푼, 칼국수 2인분, 소금 조금, 설탕 조금, 얼음고명재료 : 오이 1/2개, 방울토마토2개, 검은깨
1. 프라이팬에 불을 켜고 잣 100g을 부어줍니다. 은근한 불에 조리도구로 뒤적여 가며 덕어줍니다.2. 잣의 겉면이 누르스름하게 변해가고 고소한 향이 올라오면 불을 꺼줍니다.(이때 잣의 겉면에 묻어있는 기름의 온도가 상당히 뜨거우니 화상에 입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3. 두부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두부의 비릿한 냄새를 없애주기 위함인데 생략해도 괜찮습니다.4. 믹서기를 준비하고, 잣과 두부, 미숫가루 1스푼, 우유, 물을 준비한 양에 맞게 넣어서 갈아줍니다.(미숫가루는 조금 더 고소한 풍미를 내기 위함이니 생략해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5. 끓는 물에 칼국수 면을 넣어 삶아줍니다. 삶은 시간은 5분~6분 정도에서 굵기에 따라 시간조절해 주세요.(중간에 차가운 물을 부어가면서 끓여주면 조금 더 탱탱한 식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6. 오이는 짧게 채를 썰어주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잘라줍니다.7. 알맞게 익은 칼국수면은 차가운 물에 헹궈주고 그릇에 담아줍니다.8. 칼국수 면 위에 오이와 토마토를 올려주고 검은깨로 데코레이션을 해줍니다.9. 갈아놓은 잣국물을 넣어 얼음 1~2개 띄워줍니다.10. 소금과 설탕으로 기호에 맞게 간을 맞춰서 맛있게 먹습니다.